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식약처, 제6회 의료기기의 날 맞아 aT센터서 기념 행사

공유
0

식약처, 제6회 의료기기의 날 맞아 aT센터서 기념 행사

[글로벌이코노믹=강은희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제6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아 29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소재 aT센터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료기기의 날은 의료기기법 제정ㆍ공포일(2003. 5. 29)을 기념해 2008년부터 시작됐으며, 정부ㆍ산업계ㆍ학계ㆍ소비자단체 등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들의 화합과 소통의 행사다.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세미나로 나눠 진행된다.

1부 기념식은 ▲의료기기 안전관리 및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25명) ▲기념사 및 축사 등 정부ㆍ산업계ㆍ학계ㆍ소비자단체 등 250여명이 참석한다.

특히, 국내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한 (주)리스템 문창호 대표이사가 포장, 의료기기 안전에 기여한 공로로 전북대학교병원 박종관 교수가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그간 의료기기 안전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각계 인사 25명에게 정부 포상이 수여된다.

2부 세미나는 ▲식약처 발족에 따른 의료기기 안전관리 방향 ▲첨단 융복합 의료기기의 발전과 창조경제 창출방안 ▲의료기기 산업 유치 및 지원전략 등의 주제로 식약처와 국내ㆍ외 전문가들의 발표로 진행된다.

정 승 식약처장은 "창조경제의 핵심산업인 의료기기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고령화 시대에 국민의 건강한 삶을 책임질 안전한 의료기기가 유통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