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朴대통령 "어린이가 안전한 나라 만들것" 축하 메시지

공유
0

朴대통령 "어린이가 안전한 나라 만들것" 축하 메시지

[글로벌이코노믹=정치팀]박근혜 대통령은 어린이날인 5일 "신나고 안전한 나라를 만들겠다"며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청와대는 이날 박 대통령이 친필로 쓴 어린이날 맞이 축하글을 공개했다.
박 대통령은 글에서 "어린이 여러분, 여러분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신나고 안전한 나라를 만들겠습니다"라며 "행복한 대한민국의 든든한 기둥이 되어주세요"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또 이날 청와대 녹지원에서 '꿈과 끼가 마음껏 펼쳐지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제91회 어린이날 청와대 초청행사를 열었다.

오전 9시 어린이들의 입장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버블쇼 공연, 삐에로 묘기, 군악대 연주 등 식전 행사와 박 대통령이 참석하는 본 행사, 의장대 사열, 경호시범, 특별공연 등을 내용으로 오후 1시까지 개그맨 강호동의 사회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들은 시설·입양·가정위탁·장애·한부모·다문화 가정 어린이 등을 비롯해 순직·군경 및 소방 자녀 등 300여명으로, 지역아동센터, 한국입양홍보회, 장애인시설, 드림스타트(저소득 아동) 등의 추천을 통해 선정됐다.

이날 돈암초등학교 김남수(12)군은 몸이 불편한 홀어머니를 위해 특별한 쓰레기통을 발명한 이야기를 소개했고, 수원 서호초등학교 권지윤(10)양은 박 대통령의 초상화를 직접 그려 선물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