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본 쪽바리를 다시 무시하자" 中언론 통쾌한 사설

공유
0

"일본 쪽바리를 다시 무시하자" 中언론 통쾌한 사설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일본 극우단체의 댜오위다오(釣魚島·일본명 센카쿠·尖閣 열도) 해역 진입, 국회의원의 야스쿠니(靖國) 신사 집단 참배 등으로 중·일 갈등이 고조된 가운데 중국은 다시 일본을 멸시해야 한다고 한 중국 언론이 주장했다.

24일 중국 런민르바오(人民日報)의 자매지인 환추스바오(環球時報)는 '중국인은 다시 '샤오르번(小日本·쪽바리와 같이 일본인을 낮잡아 이르는 말)'를 무시하자'는 제목의 사설을 통해 "최근 중·일 양국 간 마찰이 끊임없이 증폭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언론은 "일본은 야스쿠니 집단 참배 등 도발 행보로 중·일 간의 세력 격차와 동북아 정세의 변화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고 있다"며 "이는 자신을 스스로 속이고, 마비시키는 독약"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일본 내 우익 세력은 얼마 되지 않지만 전국적인 우경화 추세는 우려되는 부분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중국 정부는 일본에 대처하는 전문적인 외교 균형감을 얻었고, 역사와 주권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표명했으며 영유권 충돌 사태의 주도권은 중국의 손에 있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일본의 일방적인 도발에 지나치게 화를 내지 않고, 무시하는 것은 중국이 일본을 대응하는 일관적인 방법이었다며 '중국에 일본은 그냥 '쪽바리'이기 때문에 그들을 무시했던 기존 대응법을 되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중국의 지속적인 발전은 일본이 견디기 어려워 하는 사실"이라며 중국이 적극적인 대응을 하지 않아도 일본은 스스로 멸망하게 될 것이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