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진영장관 "진주의료원 해결 대책찾아야"

공유
0

진영장관 "진주의료원 해결 대책찾아야"

홍준표지사는 "국고에서 500억 지원하면 가능"

[글로벌이코노믹=정치팀]진영 보건복지부 장관이 10일 진주의료원과 경남도청을 찾아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진주의료원 사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했다.

진 장관은 진주의료원에서 직원들과 자리를 갖고 "갑자기 제가 내려온 것은 진주의료원이 정상화돼서 지방공공의료기관으로서 제역할을 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한 것"이라며 "국가적으로 봐서 지방의료원이 강화돼야 한다는 생각을 늘 갖고 있다"고 말했다.
진 장관은 또 "회사가 어려울 때는 회사에서 정상화 대책을 찾아야 하고, 서로 머리를 맞대는 계기가 필요한데 그런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왔다"며 "갈등이 너무 증폭되면 그로 인한 사회적 비용이 늘기 때문에 갈등을 줄여가고 빨리 해결하는 게 우리 사회가 해야할 일"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경남도청으로 자리를 옮긴 진 장관은 홍준표 지사를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진 장관은 "진주의료원 사태와 관련해 경남도에서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찾아 주길 바란다"며 노조 측과도 대화에 나서 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홍 지사는 "정부 집권 초기 여러가지 어려운 부분이 많은데 지방의 일로 중앙에 부담을 드려서 죄송스럽다"며 "도에서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강성노조로 인해 사실상 어렵다"고 말했다.

특히 홍 지사는 "만약 중앙정부가 예비비 등 500억원 정도의 예산을 지원해 준다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찾는 것도 가능할 것 같다"며 "노조 측과의 대화 부분은 진주의료원장 직무대행을 창구로 해 시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