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철수 "北 개성공단 폐쇄는 어리석은 짓…초당적 대처 필요"

공유
0

안철수 "北 개성공단 폐쇄는 어리석은 짓…초당적 대처 필요"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4·24 재보궐선거 서울 노원병에 출마한 무소속 안철수 후보는 9일 북한의 개성공단 가동중단과 관련해 "북한의 행위는 명백하게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는 행위"라며 "북한경제에도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 어리석은 짓"이라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이날 성명에서 "점점 강도를 더해가는 북한의 행위에 남북평화와 협력을 바라는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깊이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정부의 빈틈없는 대응과 정치권의 초당적 대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2003년 6월 착공된 개성공단은 남북평화협력의 소중한 결과물이며 상징으로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남북이 서로 지키고 발전시켜 나가야 할 개성공단"이라면서 "북한은 실효성 없는 비평화적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한반도의 평화는 어느 누구도 해칠 수 없고 깰 수도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 북한의 핵도 결코 용인될 수 없다"며 "정부는 최근의 군사 경제적 긴장고조 상황에 빈틈없이 대처해야 한다. 안보는 물론 개성 근로자들의 안전에 최우선으로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과 여야 정치지도자들은 즉시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초당적으로 대처할 것을 촉구한다"며 "국가안보에 여야가 다르고 진보와 보수가 따로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평화를 위협하는 행위는 그 어떤 명분으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 문제해결의 수단도 될 수 없다"며 "정부와 정치권의 초당적 대처는 불안해하는 국민을 안심시키고 정부 대책의 신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