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해커집단 어나너머스, 北에 '사이버전쟁' 선포

공유
0

해커집단 어나너머스, 北에 '사이버전쟁' 선포

[글로벌이코노믹=정치팀]국제해커단체 ‘어나너머스(Anonymous)’가 4일 북한 대남선전용 사이트 ‘우리 민족끼리’를 해킹하고 북한에 대한 자신들의 요구사항을 담은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이번 해킹 관련 성명에서 북한이 갈수록 평화와 자유에 위협이 되고 있어 북한 관련 사이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어 미국은 세계 평화에 위협이며 미국에 직접민주주의가 존재하지 않아 미국도 공격 대상이라며 자신들의 견해가 미국과도 다르다는 점도 강조했다.

이번 해킹 공격은 국가 간이 아닌 민중과 북한 같은 폭압 정권 간 투쟁이라고 이 성명은 설명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북한 정권에 ▲ 핵 개발과 핵 위협 중단 ▲ 김정은 북한 노동당 제1 비서 사퇴 ▲ 자유 직접민주주의 시행 ▲ 북한 주민의 검열없는 인터넷 접속 허용을 요구했다.

이들은 대량 핵무기 개발로 세계를 위협하며 무력을 과시하고 싶어 하는 김정은 제1 비서에게 자신들의 힘을 보여주겠다며 광명 등 북한 인트라넷, 메일서버, 웹서버에 침투해 있다고 경고했다.

이에 대한 증거로 이들은 ‘우리 민족끼리’의 전체 회원 1만5000여명의 명단과 더 많은 자료가 있다고 주장하면서 이 자료를 삭제한 뒤 북한 정권을 무너뜨릴 것”이라고 사이버전을 선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