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셸 오바마 "김치 집에서 담궈 보시라니까요"…NYT 광고실려

공유
0

미셸 오바마 "김치 집에서 담궈 보시라니까요"…NYT 광고실려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미국 유력 일간신문 뉴욕타임스(NYT)에 2일(현지시간) '국가대표 한식'인 김치 광고가 실렸다.

A섹션 8면에 실린 이 광고는 '김치? 퍼스트레이디도 팬이다'라는 제목을 달았다.
제목 아래에는 미국 영부인인 미셸 오바마 여사가 최근 트위터에 올린 "우리는 지난주 정원에서 배추를 뽑았고, 지금은 부엌에서 김치를 담근다. (여러분도) 집에서 해보라"라는 글과 함께 미셸이 직접 담근 김치 유리병을 배치했다.

광고는 또 미셸 여사의 공식 블로그가 백악관의 김치 제조법을 공개했다고 소개하면서 "수년간 미국인의 건강을 위해 노력한 미셸 여사가 김치의 힘을 인식하게 된 것은 너무나도 당연하다"고 강조한다.

이어 김치는 미량 영양소와 비타민이 풍부하며 사람들이 빠져들 수 밖에 없는 맛을 갖고 있다고 끝을 맺는다.

이 광고는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지난 2월 미셸 여사가 김치 만드는 법을 트위터에 올려 큰 화제가 된 것을 소재로 삼아 게재한 것이다.

그는 2월에는 배우 이영애 씨와 함께 비빔밥 광고를 뉴욕타임스에 올린 바 있다.

서 교수는 "지속적인 광고를 통해 한식 세계화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엔 김치를 선택했다"며 "특히 미셸 여사의 김치 트위터 글을 활용해 세계인들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가고 싶었다"고 말했다.
비빔밥 광고를 후원한 치킨마루가 또 광고비를 전액 충당했고 디자인 전문기업 디셀이 디자인을 도왔다고 한다.

서 교수는 "아직도 외국의 일본 식당에 가면 '김치'가 '기무치'로 둔갑해 나오는 곳이 있다. 외국인들이 오해할 수 있는 부분을 바로잡기 위해서라도 지속적인 김치 광고를 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