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홍경민, “2년간 진행한 MBC ‘아이콘’ MC 하차 아쉬워…음악활동 전념”

공유
0

홍경민, “2년간 진행한 MBC ‘아이콘’ MC 하차 아쉬워…음악활동 전념”

▲가수홍경민
▲가수홍경민
[글로벌이코노믹=유흥선 기자] 지난 9일 대국민 희망송 '이기고 돌아오라'를 선보인 가수 홍경민이 MBC '아름다운 콘서트'(이하 '아이콘') MC 하차에 대한 아쉬움을 전했다.

홍경민은 오는 13일 방송을 끝으로 2011년부터 약 2년 가까이 애정을 가지고 진행한 MBC '아이콘' MC 마이크를 내려놓는다. 홍경민은 이번 하차 결정은 프로그램 개편과 함께 최근 신곡 '이기고 돌아오라'를 발표하면서 음악활동에 전념하기 위함이라고. 홍경민은 "2년 가까이 애정을 가지고 이끌어온 '아이콘'을 그만두게 정말 아쉬움이 크다"면서 " 시청자 여러분께 제대로 된 끝 인사를 하지 못하게 돼 더욱 아쉽다. '아이콘'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신 홍경민은 본업인 가수로 더욱 활발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신곡 '이기고 돌아오라'는 어려운 시대에 대한민국 국민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응원가로 홍경민이 직접 작사와 작사, 편곡까지 도맡아 화제를 모았다. 음원 공개 직후 각 음악 사이트 게시판에는 “가사 한줄 한줄 멜로디마다 가수 본인의 진심과 열정이 묻어있는 노래같아요” “요즘 대세, 홍경민” “노래가 귀에 쏙쏙! 노래가사처럼 다들 세상에 지지말고 힘내시길…” “중독성. 따라 부르기 좋네요” 등 반응이 뜨겁다.

홍경민 소속사 측은 "새로운 소망과 결심을 하는 1월, ‘당당하게 이기고 돌아오라’는 홍경민의 메시지가 사람들의 가슴 속에 희망을 불어넣어 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홍경민은 이번 '이기고 돌아오라'를 시작으로 올해 대국민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