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금융, 대학생 대상 금융교육 실시

공유
0

우리금융, 대학생 대상 금융교육 실시

[글로벌이코노믹=이성호기자] 우리금융그룹은 3일 서울 회현동 소재 본점에서 대학생 대상의 금융인재양성 프로그램인 제2기 ‘우리금융프런티어스쿨’ 입학식을 개최했다.

‘우리금융프런티어 스쿨’ 과정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전국의 대학생 3·4학년 60명을 대상으로 1월 3일부터 1월 23일까지 3주간 실시된다.
이 프로그램은 금융산업 및 금융시장의 개요, 금융업권별 핵심기능 및 업무, 최근 금융경제 현안 및 거시경제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대학생들의 금융지식 수준을 높이고 올바른 금융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우리금융그룹의 다양한 분야에서 실무를 맡고 있는 금융 전문가들과 금융산업 유관 기관의 정책 담당자, 금융전문연구소의 연구원들이 강의를 담당해 금융산업과 금융시장에 대한 개관에서부터 글로벌 금융위기 등 최근 현안까지 금융 전반의 내용을 다룬다.

또한 금융권 취업전략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 등 대학생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된다.

우리금융그룹 이팔성 회장은 “우리금융프런티어스쿨 프로그램이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경쟁력을 지닌 금융인재를 양성하는 산실로서 우리나라 금융산업이 세계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