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中企제품, 중국 최고백화점 '노크'...난징서 특별전 개최

공유
0

中企제품, 중국 최고백화점 '노크'...난징서 특별전 개최

[글로벌이코노믹=이진우 기자] 국내 중소기업 우수상품의 중국 진출 지원하기 위한 ‘한국 중소기업 우수상품 특별판매전’이 23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중국 현지에서 열린다.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 KOTRA(사장 오영호)가 손을 잡고 공동 주최하는 이번 판매전은 중국 난징(南京) 최고의 신바이(新百)백화점에서 진행된다.
이번 중국 판매전에 참가하는 국내 중소기업 우수제품들은 엔유씨전자의 녹즙기를 비롯해 ▲포베이비의 영·유아용품 ▲아쿠아픽의 구강세정기 ▲나우코스의 기초·색조 화장품 등 패션잡화, 생활용품, 주방가전, 화장품 등 국내 55개사 제품들이며, 행사기간 중 소비자 반응이 좋은 제품에는 신바이 백화점 정식 입점의 기회가 주어진다.

중기청에 따르면 중국 소비시장은 매년 16~18%(3800억 달러 규모)로 급성장하고 있으며 소득 증가에 따른 상류층과 중산층의 소비 여력 상승으로 2014년에는 세계 최대 고급제품 시장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중기청 이정화 해외시장과장은 “이번 판매전은 해외 현지의 최고급 백화점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최초의 한국 중소기업 상품전”이라며 “올해 시범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중국 대형매장에 한국 중소기업제품 전용매장 설치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소기업진흥공단-KOTRA-신바이 백화점은 23일 한국 중소기업 제품의 중국시장 진출에 공동 협력하는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