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文측 "安측 `여론조사 공론조사' 병행 제시"

공유
0

文측 "安측 `여론조사 공론조사' 병행 제시"



[글로벌이코노믹=주진 기자] 야권 후보 단일화 협상이 급물살을 타면서 룰을 둘러싸고 양 측간 신경전이 고조되고 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측은 20일 "양측 협상단이 진행 중인 내용을 일절 언론에 공개하지 않기로 한 상황에서 협상 내용 중 일부가 왜곡되게 언론에 알려진 점에 강력히 항의한다"며 안 후보측 제안 내용을 전격 공개했다.

문 후보 측 우상호 공보단장은 이날 영등포 당사에서 긴급 브리핑을 갖고 문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측간 단일화 룰 협상과 관련, "안 후보측이 여론조사와 공론조사를 병행하자는 방안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안 후보 측 유민영 대변인은 이날 오전 불교방송 라디오 `고성국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지난 19일 진행한 야권 후보 단일화 협상과 관련, "(문 후보 측의) 양보나 일임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며 "(협상이) 여론조사나 `여론조사 α'의 영역하에서 이뤄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지난 18일 긴급 기자회견에서 "단일화 방안을 안 후보 측이 결정하도록 맡기겠다"며 룰 양보 의사를 밝혔으나, 19일 재개된 협상에서 안 후보 측이 내놓은 여론조사와 배심원제·공론조사를 접목시킨 `여론조사 α' 안에 대해 문 후보 측은 난색을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안 후보 측 송호창 공동선대본부장도 이날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에 출연해, "단일화 방식에 대해 문 후보가 안 후보 측에 모든 것을 일임하겠다고 얘기했다"면서 "그러나 문 후보가 얘기했던 대로 다 일임한 것인지 의문되는 점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송 본부장은 야권 단일후보 결정을 위한 여론조사 문구와 관련해 "국민이 생각하기에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를 이길 수 있는 표현이 들어가야 한다"며 "일단 이길 수 있는 후보를 찾는 방법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