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톨릭중앙의료원, 오는 9일 국제보건의료 개발협력 포럼 개최

공유
0

가톨릭중앙의료원, 오는 9일 국제보건의료 개발협력 포럼 개최

[글로벌이코노믹=이순용 기자] 가톨릭중앙의료원 의료협력본부(본부장 김승남 교수)가 오는 9일 오후 1시 30분부터 가톨릭대학교 성의회관(서초구 반포동 소재) 504호에서 ‘제2회 국제보건의료 개발협력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해외 개발도상국가에서의 비영리 의료기관의 효과적 운영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며, 기조강연으로 ‣ CMC 의료지원의 역사 ‣ 개발도상국의 보건의료현실과 병원 운영의 의미 ‣ KOICA 해외의료기관 운영 사례가 다루어진다.
또한 이어지는 지정토론 시간에는 몽골, 캄보디아, 가나 등 에서 현재 활발하게 운영 중인 비영리 의료기관의 운영 경험을 공유하고 발전적 운영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포럼을 준비한 의료협력본부 오승민 사무국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서 우리가 지금 개발도상국가에서 진행하고 있는 의료기관 운영의 허와 실을 파악하고 현지에 진정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발협력 방안을 함께 모여 고민하고 가다듬는 시간이 되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포럼의 참가대상은 관련 정부기관과 NGO, 전국 의과대학, 보건대학원, 국제대학원 등 보건의료 국제개발협력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며 일반인도 참관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관련 문의는 전화(02-2258-8102)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