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LG 구글 레퍼런스 제품 출시

공유
0

삼성·LG 구글 레퍼런스 제품 출시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삼성전자과 LG전자는 29일(현지 시간)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 4.2 젤리빈을 지원하는 레퍼런스 태블릿 '넥서스 10'과 스마트폰 '넥서스 4'를 전격 공개했다.

이번 제품들은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 4.2 '젤리빈'이 제공하는 부드러운 그래픽 전환과 빠른 터치감, 향상된 앱 구동 속도와 함께 맞춤형 정보를 제시하는 '구글 나우(Google Now)' 등 편리한 기능으로 최상의 태블릿 사용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부팅시 여러 개의 사용자 계정을 지원하고 다양한 오피스용 소프트웨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퀵 오피스(Quick Office)' 기능을 지원해 사무 환경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 삼성전자의 태블릿 Nexus 10첨단 모바일 기술력과 구글 최신 플랫폼·서비스를 탑재한 삼성전자 '넥서스 10'은 태블릿 제품으로는 세계 최초로 300 PPI(픽셀 당 화소수)를 지원하는 WQXGA(2560x1600) 디스플레이로 동영상이나 전자책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통신 성능도 대폭 강화됐다. 세계 최초 다중안테나 적용으로 일반 와이파이 모듈 대비 3~4배 빠른 속도의 와이파이 통신이 가능하고, 태블릿 전후면에 모두 NFC 안테나를 탑재해 데이터 전송, 모바일 결제 등 서비스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다크 그레이 색상과 자연스러운 곡선 디자인의 외관에, 8.9mm의 초슬림 두께와 603g 초경량으로 편안한 그립감과 강력한 휴대성을 제공하며, 성능 면에서도 1.7GHz 삼성 듀얼코어 프로세서, 9000mAh 대용량 배터리, 500만 화소카메라 등 최상의 하드웨어 사양을 갖췄다.

▲ LG전자의 Nexus4LG전자 '넥서스 4'는 선명하고 자연색 재현이 뛰어난 4.7인치 대화면 ‘True HD IPS Plu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포토 스피어’를 보다 더 실감나게 보여준다.

‘True HD IPS Plus’ 디스플레이는 LG전자가 적용한 ‘커버 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Zerogap Touch)’ 공법을 통해 그래픽이 마치 손에 직접 닿는듯한 탁월한 터치감을 제공할 뿐 아니라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넥서스 4'는 넥서스 스마트폰 사상 최초로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2GB 램을 탑재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면서도 비디오, 웹 브라우징, 3D그래픽, 게임, 내비게이션 등 구글이 제공하는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 구현에도 월등하다.

퀄컴의 쿼드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S4 프로’는 기존대비 40% 이상 성능이 향상돼 차세대 쿼드코어로 평가받고 있다. 또 비동기식 SMP(aSMP) 기술을 채택해 모든 코어가 독립적으로 동작하더라도 부하가 적은 코어들의 전력 소비를 줄여 전력 효율이 높다. 그래픽 처리속도 또한 이전보다 3배 빨라졌다.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함께 넥서스 스마트폰 가운데 2GB 램이 처음으로 탑재돼 기존 넥서스 스마트폰보다 처리속도가 월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