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LTE 전용 M2M 모듈’ 출시

공유
0

LG유플러스,‘LTE 전용 M2M 모듈’ 출시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고품질의 데이터통신이 가능하고 기존 모듈 가격 대비 절반도 안되는 획기적인 보급형 ‘LTE 전용 M2M 모듈(WDLX-LU100-F )’을 개발하고, 30일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M2M(사물지능통신) 모듈은 LG유플러스의 촘촘한 LTE 전국망에 기반한 서비스 커버리지의 장점을 살린 LTE 전용 모듈이며, 미국 칩셋 전문제조업체 GCT Semiconductor사 통신칩을 이용해 성능과 품질 만족도를 높인 제품이다.
▲ LTE M2M 모듈 출시또 가격은 국내에선 가장 저렴한 5만원이다. 기존 12만원 수준의 모듈 가격과 비교하면 무려 58%나 저렴한 수준이다. LG유플러스는 새로운 M2M 시대를 여는 데 가격 경쟁력 확보가 관건이라 판단하고 부품 공급선 신규 선정, 제조비용 절감 등을 통해 획기적인 가격에 내놓았다.

특히 LG이노텍과 개발한 이 모듈은 LTE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에 적용이 가능하다. 우선 자판기, 블랙박스, 차량용 등의 모듈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앞으로는 카메라, CCTV, 차량용 블랙박스, 디지털 사이니지, 원격진료시스템, 스마트그리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M2M 시장이 열릴 것으로 보고, 탈통신과 연계해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원하는 중소기업이나 개인개발자에게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와 LG유플러스의 M2M 플랫폼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를 제공해 개발의 편의성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통신에 경험이 없는 개발업체도 쉽고 빠르게 LTE가 접목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M2M 시장 활성화를 위한 지원도 적극 추진한다. LG유플러스가 상암사옥에 운영중인 ‘LTE 오픈이노베이션 센터’에 개발용 LTE 전용 M2M 모듈을 무료로 제공해 중소기업의 신규 디바이스 개발을 지원한다.

또 LTE M2M 모듈을 활용해 새로운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중소기업과의 제휴도 활발하게 전개해 비즈니스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공동 마케팅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M2M 모듈 이용은 LTE 오픈이노베이션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하면 된다.

LG유플러스 디바이스개발담당 최차봉 상무는 “M2M 시장은 향후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M2M 초기사업 확대에서 가격경쟁력이 관건이라는 판단 하에 모듈을 출시하게 됐으며, 이를 탈통신 전략과 연계해 추진해 나갈 것이다”며“M2M 역시 중소기업과의 공동 개발 및 제휴를 통해 상시적인 지원체계를 만들어 M2M 시장의 새로운 사업기회를 적극 발굴하고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