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세계, 고양에 6번째 교외형 복합쇼핑몰 건립

공유
0

신세계, 고양에 6번째 교외형 복합쇼핑몰 건립

2017년까지 4000억원 투입.. .쇼핑,문화 레저 복합

하남, 안성, 의왕, 인천 청라, 대전 이어


[글로벌이코노믹=윤경숙기자] 신세계그룹이 고양 삼송지구에 대형 복합쇼핑몰을 세운다.



신세계그룹은 경기도 고양시 삼송택지개발지구에 4000억원을 투입해 2017년까지 교외형 복합쇼핑몰을 건립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신세계는 19일 LH공사와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하고 해당 부지 9만6천555㎡를 1천777억원에 사들일 예정이다.


신세계가 교외형 복합쇼핑몰 개발에 나서는 것은 하남, 안성, 의왕, 인천 청라, 대전에 이어 6번째다.



삼송택지개발지구는 은평뉴타운과 일산신도시를 연결하는 8차선 대로에 위치했으며 지하철 3호선 삼송역, 서울 외곽순환도로, 통일로 등이 인접해 있어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다고 신세계 측은 전했다.



특히 반경 5㎞ 이내에 백화점이나 대형마트가 없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신세계 측은 "연간 1000만명이 쇼핑몰을 방문할 것으로 보이며 3000여명의 고용 창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쇼핑, 식음, 문화, 레저시설을 모두 갖춘 '라이프스타일 센터'로 이번 쇼핑몰을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로써 서울의 동·서·남·북 방향 네 곳 모두에 교외형 쇼핑몰을 갖추게 됐다"고 덧붙였다.



신세계는 전국적으로 10곳까지 쇼핑몰을 늘려갈 계획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소화할 수 있는 교외형 복합쇼핑몰은 이미 세계적 추세"라며 "대형화·복합화를 핵심전략으로 쇼핑몰을 지속적으로 출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