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與노동위원 민간인 불법사찰 '마스크'자금 조성

공유
0

與노동위원 민간인 불법사찰 '마스크'자금 조성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여당의 노동위원이 민간인 불법사찰 입막음 자금 조성에 관여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홍영표(민주통합당) 의원은 11일 열린 고용노동부 산하기관 국정감사에서 이동걸 전 고용부장관 정책보좌관(현 경남지방노동위원장)이 장진수 전 국무총리 공직윤리위원관실 주무관에게 전달한 4000만원의 통장거래내역 사본을 공개했다.
통장거래내역 사본에 따르면 2010년 9월 ▲열린노무법인 1000만원 ▲박영수 500만원 ▲구본건 500만원 등 총 3000만원이 입금된 것으로 기재됐다.

나머지 1000만원은 노무사 출신인 이우헌 코레일유통 유통사업본부장이 현금으로 이 전 보좌관에게 전달됐다고 홍 의원은 설명했다.

홍 의원은 "장 전 주무관에게 전달된 4000만원 중 절반이 현 새누리당 노동위원에 의해 조성된 것이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이어 "새누리당 노동위원이 불법사찰 과정에서 대포폰을 제공하고, 입막음을 위해 자금을 조성한 사실이 명확해졌다"며 "새누리당 인사가 불법사찰에 깊숙이 개입돼 있어, 새누리당이 민간인 불법사찰 물타기에 그렇게 힘써왔던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동걸 경남지노위원장은 범죄혐의에 가담한 것이 확실한 만큼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