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증권, ‘해외옵션 거래 서비스’ 시작

공유
0

한국투자증권, ‘해외옵션 거래 서비스’ 시작

▲ 한국투자증권은 업계 최초로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통한 해외옵션 거래 서비스를 시작했다.[글로벌이코노믹=배윤성 기자] 한국금융지주 자회사인 한국투자증권(대표 유상호)은 업계 최초로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통한 해외옵션 거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일반투자자도 시카고상업거래소(CME)의 E-mini S&P옵션, 미국 10년 국채 옵션, Gold옵션, Crude Oil옵션, Corn•Wheat옵션과 유렉스거래소(CME)의 DAX옵션(독일지수), DJ Euro(다우존스 유로지수) Stoxx50옵션 등 총 10개 종목을 손쉽게 거래할 수 있다.
또한 한국투자증권은 해외선물과 해외옵션을 24시간 스마트폰으로 거래할 수 있는 'eFriend Smart Global' 서비스를 10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eFriend Smart Global 서비스는 일반적인 주문 외에 장마감 후 주문당일부터 거래종료일(FND) 2일전까지 유효한 주문기능과 1계좌에서 동일종목 매수•매도를 동시에 보유할 수 있는 헷지 주문기능 등 다양한 특수 주문기능을 추가해 리스크 관리에 유리하도록 설계한 장점이 있다.

박태홍 한국투자증권 해외투자영업부 부장은 "일반투자자에게 HTS와 스마트폰을 통해 빠르고 쉽게 해외옵션 거래를 활용한 다양한 투자기회와 헷지수단을 제공하게 됐다"며 "특히 원자재를 수입하는 법인은 해외선물 외에 해외옵션을 이용해 원자재 가격상승에 따른 헷지수단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1577-1282, 1544-5000)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