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銀 이순우 행장, 광장시장 방문

공유
0

우리銀 이순우 행장, 광장시장 방문

▲ 이순우 우리 은행장이 광장시장을 방문했다.[글로벌이코노믹=배윤성 기자]이순우 우리 은행장이 지난 29일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을 직접 방문하여 서민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고 우리미소금융재단의 지원으로 재기에 성공한 상인을 격려하는 등 서민금융지원에 본격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우리 은행장의 방문은 유럽의 재정위기와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 여파로 서민경제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영세상인들의 금융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우리미소금융재단에서 실시하고 있는 각종 서민지원정책을 널리 홍보하는 자리였다.
광장시장에서 20년째 소규모 노점식당을 운영하는 박모씨는 “어려운 시기에 우리미소금융재단에서의 지원을 받아 지금은 훌륭하게 재기에 성공했고 최근에 지하 월세방에서 영구 임대 APT로 이사를 했다”며 “하지만 아직도 서민들에게는 은행 문턱이 높다는 생각이 든다. 전통시장의 영세상인들이 좀더 쉽게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을 개발해 줄 것과 한 푼이 아쉬운 이때 은행수수료와 대출 이자도 인하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이순우 행장은 “고객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을 찾는 데에 당사자의 의견을 직접 듣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서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며 “여러분들의 여러 가지 의견을 잘 수렴해서 상품개발과 제도개선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광장시장 상담행사에는 시장 상인 등 약 100여명이 참여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서민금융 지원을 더욱 활성화하고 서민들이 보다 쉽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9월 중에 우리은행 수도권 일부 영업점에 서민금융 전담창구를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