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설협회, ‘건설업 윤리경영대상 시상식’ 개최

공유
0

건설협회, ‘건설업 윤리경영대상 시상식’ 개최

[글로벌이코노믹=조상은기자]

대한건설협회가 20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2012년 건설업윤리경영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행사에서 대상은 ㈜대아건설(대표 최홍호)이, 우수상은 신동아종합건설(주)(대표 김중구), 보훈종합건설(주)(대표 송계점), 현도종합건설(주)(대표 최태진), ㈜삼흥(대표 서현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주)대아건설은 지방중소기업이지만 CEO의 강력한 윤리경영추진의지를 바탕으로 윤리경영 도입부터 실천까지 체계적으로 기업윤리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소속 직원들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임직원들까지 교육, 연수를 대폭 지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실적 때문에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 수장자로 결정됐다.

또한 신동아종합건설(주)는 2009년 윤리경영을 도입한 이래 협력업체와 상생협력체계 구축과 윤리경영 담당조직을 운영하는 등 윤리경영 추진을 위한 노력이 우수하다고 평가받았다.

보훈종합건설(주)는 CEO가 솔선해 윤리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윤리경영포상제를 운영하고 대내외 윤리교육을 강화하는 등 적극적으로 윤리경영을 추진했다.

특히 2012년 건설업자간 상호협력평가 결과 중소기업 최고점을 받는 등 협력업체와의 상생협력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업체로 선정됐다.
현도종합건설(주)는 소규모 건설업체임에도 불구하고 2001년부터 윤리경영에 대한 관심을 갖고 윤리경영헌장 공포 및 직원의 직무윤리 실천지침을 확립하는 등 윤리경영 활동을 선도적으로 추진했던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삼흥은 윤리경영 및 지속가능경영을 기업의 핵심역량으로 인식하고 윤리강령 제정 및 임직원 윤리교육을 강화했으며 윤리경영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사이버신문고를 통해 부패행위·비윤리행위에 대한 고발시스템(신고포상제도 포함)을 확립하는 등의 성과가 높이 평가됐다.

이와 관련 건설협회 관계자는 “대상을 수상한 기업을 모범으로 해 건설업계에 윤리경영이 확산돼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품격있는 건설업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2010년에 ’건설업윤리경영 자가진단모델‘을 보급해 중소건설업체의 윤리경영 활동을 지원한바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 건설업윤리경영모델과 건설업윤리경영지수를 개발하여 업계에 보급함으로써 건설업계의 윤리경영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