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토부, 에너지 절약 50가지 방법 선정

공유
0

국토부, 에너지 절약 50가지 방법 선정

국토해양부는 19일 건축물 중 에너지 사용량이 가장 많은 주택의 에너지 절약을 유도하기 위해 '가정에서 에너지를 절약하는 50가지 방법'을 선정해 제시했다.

에너지 절약방법에는 건축물 자체의 에너지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단열·창문·기밀성능 개선방법과 함께, 생활 속에서 거주자가 알아야 할 냉·난방·환기·가전기기·생활습관 등 총 10개 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근거와 자료를 함께 수록했다.
겨울철 난방온도를 20˚C로 하면 24˚C 대비 연간 약 27만원 절감되며, 40W 형광등(6개 기준)을 28W로 교체 시 연간 4만원 절약되는 등 각 분야별로 연간 절감 비용을 함께 제시해 거주자가 에너지의 개념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참여가 가능하다.

'2012 가정에서 에너지를 절약하는 50가지 방법'은 국토부 홈페이지(www.mltm.go.kr)에 게시하여 모든 국민이 볼 수 있도록 하고 관련기관에는 책자로 배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에너지절약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발굴해 홍보할 예정이라고 국토해양부는 밝혔다.

에너지 절약 50가지 방법은 ▲선풍기와 에어컨을 동시에 사용하세요 ▲여름철에는 얇은 커튼을 사용하세요 ▲전기밥솥 대신 압력밥솥을 사용하세요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이 높은 보일러, 창호를 사용하세요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