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銀, 특성화고 장학생 선발

공유
0

우리銀, 특성화고 장학생 선발

▲ 우리은행 이순우 은행장(사진 왼쪽에서 세번째)은 12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서울·경기지역 특성화고 2학년 우수재학생 55명에게 '우리GO(高) 사랑나눔'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12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서울·경기지역 특성화고 2학년 우수재학생 55명에게 '우리GO(高) 사랑나눔'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성화고 장학생 선발은 '함께하는 사랑, 꿈과 희망을 키우는 나눔 금융' 이라는 우리은행의 사회공헌 비전 아래 진행되는 지속적인 나눔 활동의 일환이다.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소명을 수행하고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경기지역 특성화고 학생과 교사 100여명과 교육과학기술부, 사울시교육청, 경기도교육청 관계자가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1년간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되며 금융관련 자격증 취득 격려금 및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금융관련 사이버 연수 등도 함께 제공받게 된다.

이순우 우리은행장은 "우리GO(高) 사랑나눔 활동이 보다 많은 기업과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시중은행 가운데 최대 규모로 2011년 및 2012년 각각 85명, 2000명의 특성화고 학생을 신입행원으로 선발한 바 있으며 올 3월에는 금융권 최초로 특성화고 재학생 대상 채용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사회공헌과 연계된 채용활동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