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은-KAIST, 기술이전·사업화촉진 MOU 체결

공유
0

산은-KAIST, 기술이전·사업화촉진 MOU 체결

▲ (좌로부터) 카이스트연구부 백경욱 총장, KDB산업은행 심사평가본부 김상로 부행장[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KDB산업은행은 12일 한국과학기술원(KAIST)와 기술이전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기업에게 우수기술, 사업화컨설팅 및 금융자문 등을 제공해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KDB 기술이전과 사업화컨설팅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KAIST의 우수기술을 발굴하기 위함이다.
산은은 이번 MOU로 ▲ 기술수요기업에게 KAIST의 우수기술 추천 및 공동 기술 이전사업 추진 ▲KAIST의 보육기업에 대한 산은의 금융자문 등 사업화컨설팅 ▲기술사업화 유망기술의 발굴·평가 및 사업타당성 분석 ▲기술사업화에 대한 산업·기술·기업정보의 상호 교환 ▲기타 양 기관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업무를 할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기술수요기업은 KAIST의 우수기술을 적시에 공급 받을 수 있어 사업화 촉진과 기술 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고 산은은 우수 중소기업의 신규 거래처 발굴기회를 확보하게 된다.

KAIST는 기술이전을 통한 연구·개발자산의 활용을 촉진시킬 수 있다.

김상로 심사평가본부 부행장은 "산업은행과 KAIST의 협력을 바탕으로 KAIST의 우수기술을 수요기업에 이전하고 산업은행의 맞춤형 컨설팅 및 금융을 신사업촉진에 연계하는 'KDB 기술이전·사업화컨설팅 시스템'을 통해 국내 미래선도기업의 육성과 국가성장동력 확충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