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항공, 지상 최대 아프리카 퀴즈쇼 온라인 이벤트 개최

공유
0

대한항공, 지상 최대 아프리카 퀴즈쇼 온라인 이벤트 개최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대한항공은 동북아 최초의 아프리카 케냐 신규취항을 기념해 오는 8월5일까지 총 6주에 걸쳐 아프리카에 관한 상식을 겨루는 OX 퀴즈 온라인 이벤트인 '지상 최대의 아프리카 퀴즈쇼'를 진행한다.

게임 참여 방법은 먼저 온라인과 모바일로 대한항공 케냐 마이크로사이트(africa.koreanair.com)에 접속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든 후 제출되는 문제를 보고 O와 X를 선택해 실시간으로 캐릭터를 움직이면 된다.
대한항공의 이번 온라인 퀴즈쇼 이벤트는 실시간으로 캐릭터를 O와 X로 움직이며 참여하는 웹 기반의 게임으로 지금까지 국내에서 시도된 적이 없는 형태다. 특히 컴퓨터를 통한 홈페이지 접속뿐 아니라 IPTV, 유튜브 브랜드 채널, 모바일 등 채널을 다양화해 누구나 쉽게 게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대한항공은 매주 예선전에 참가해 본선진출권을 받은 참가자 중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8월5일가지 매주 일요일 저녁 8시 진행되는 본선전에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매주 본선 우승자 1인에게는 케냐 나이로비행 왕복 항공권 2매를 증정하며 그외 최신 LTE 휴대폰, 국내호텔숙박권, 한사토이 아프리카 인형, 도서 등 푸짐한 선물도 추첨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대한항공의 퀴즈쇼 이벤트에는 1차 본선진출자만 1만여명에 달하는 등 유래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게임참여 인원 1000명, 관람객 2000명 등 총 3000명 이상이 한꺼번에 접속할 수 있도록 서버를 사전에 준비했음에도 불구하고 1차 본선이 진행되기로 했던 7월1일 접속자들이 폭주해 서버가 다운되는 해프닝으로 일정이 연기되기도 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지난 8일 치뤄진 1, 2차 본선이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신규 개발사를 추가 투입해 즉각적인 서버 증설에 나섰으며 수 일간에 걸친 밤샘 작업 끝에 성공적으로 1, 2차 본선을 진행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