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證 "웅진코웨이 하반기 실적 전망 좋을 듯"

공유
0

현대證 "웅진코웨이 하반기 실적 전망 좋을 듯"

[글로벌이코노믹=김승섭기자]현대증권은 9일 웅진코웨이가 GS리테일 내지 MBK 사모펀드가 인수전에 뛰어들면서 그룹 리스크 해소와 함께 하반기 영업 정상화가 예상될 것으로 전망했다.

유상구 연구원은 이날 낸 기업분석 리포트에서 “현재 웅진코웨이의 주가는 3만6500원 수준이지만 5만원까지는 치고 올라갈 것”이라며 “최종 매각은 MBK의 의지에 달린 듯 보인다”고 밝혔다.
유 연구원은 “GS리테일이 웅진코웨이 우선 협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딜 특성상 가격조정이 가능해 사모 펀드인 MBK의 추가적인 의지가 주요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MBK가 하이마트 인수를 포기하고 웅진코웨이로 돌아선 점을 감안할 때 인수 가격 상향도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또 “웅진코웨이의 2분기 실적은 수처리 및 국내 화장품 부진, 그리고 신제품 소형정수기 광고 등으로 개선 정도가 예상보다 높지 않을 전망이지만 소형 정수기 판매가 호조를 보여 하반기 실적은 상반기 대비 개선될 전망이다”며 “단지 화장품은 경기 부진과 내부 매각 관련 이슈로 성장세가 주춤해 하반기 추세를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고 덧붙였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