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 손에 쏙 들어오는 5인치 대화면 스마트폰 '베가 S5(Vega S5)' 공개

공유
0

한 손에 쏙 들어오는 5인치 대화면 스마트폰 '베가 S5(Vega S5)' 공개

[글로벌이코노믹=홍정수기자] 팬택(www.pantech.co.kr, 대표이사 부회장 박병엽)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5인치 대화면 스마트폰 '베가 S5(Vega S5, 모델명: IM-A840S)'를 공개하고, SK텔레콤 전용 모델로 7월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팬택은 '베가 S5'에서도 기술경제학적인 관점으로 큰 화면과 휴대성과 1300만 화소 카메라로 어떤 경쟁 제품도 따라올 수 없는 강력한 카메라 기능도 갖췄다.
베가S5는 5인치 IPS HD LCD를 채용해 넓고, 선명하고 밝은 화면을 자랑한다. 대한민국 사람들의 손 사이즈에 최적화된 유일한 5인치대 스마트폰이다.

국내 스마트폰 중 최고인 1300만 화소의 카메라를 갖췄다. 이 카메라를 사용하면 최고 13M(4192x3104) 해상도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최신 'LTE 원칩'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MSM8960을 장착해 LTE 스마트폰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속도를 갖췄다. ‘LTE 원칩’은 베이스밴드칩(통신칩)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1개의 칩으로 합쳐 성능과 배터리 효율이 획기적으로 향상됐다.

팬택이 '100일 안심 서비스' 등 혁신적인 사후서비스를 개시한 것도 '베가S5' 구매 고객에게 큰 혜택이 될 전망이다. 6월부터 무상서비스 대상과 기간을 확대 운영하고, 택배 서비스 등 새로운 서비스도 시작했다.

'베가S5'는 사용자 편의 기능도 대폭 강화해 베가 S5간은 물론, TV와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스크린 링크(Screen Link) 기능, 동영상•T-DMB•뮤직•노트•사전 등을 작은 창으로 띄워 진정한 멀티 태스킹을 즐길 수 있는 미니 윈도우(Mini Window) 기능 등이 적용되었다. 음성인식 기능인 스마트 보이스(Smart Voice)에도 알람, 이메일, 구글 지도, 캘린더 등의 기능이 추가되었다.

한편, '베가 S5'에는 최신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탑재되었으며,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된다.
팬택 국내마케팅본부장 최기창 전무는 "베가 S5는 큰 화면과 휴대성이라는 사용자의 양면적인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역작"이라며 "팬택은 베가 브랜드를 통해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원하는 바를 모두 만족시켜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