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투자전략]신한證 "7월은 지루한 달, 시간과의 싸움"

공유
0

[투자전략]신한證 "7월은 지루한 달, 시간과의 싸움"

[글로벌이코노믹=김승섭기자]신융금융투자는 “7월 증시투자전략은 시간과의 싸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심재엽 투자전략팀장은 28일 투자전략리포트에서 “7월 코스피 밴드는 1750~1950선을 제시한다”며 “6월 시장의 연속선상에서 유로존 리스크 억제하기 노력은 지속되겠지만 정책과 펀더멘털 기대치의 악화로 모멘텀 공백기가 처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그는 “주도주의 논리보다 2분기 경제지표의 변화와 기업 어닝의 우선적인 확인이 요구된다”며 “유로존 문제 해결을 위한 시간이 더필요하다는 판단이다”고 밝혔다.

심 팀장은 “글로벌 금융시장은 또 한번의 유동성 보급과 공조체제 강화를 통해 위기를 타개하길 바라고 있지만 리스크를 잠재울 정책 모멘텀의 영향력은 2008년 리먼 사태 당시보다 취약해진 모습이다”고 꼬집었다.

이 증권사 박형민 연구원은 채권전략에 대해 “소설 속 두 노인이 기다리던 고도(절대자 혹은 희망)는 오지 않는다”며 “금융시장이 기다리던 고도는 유로존을 안정시킬 수 있는 절대적인 리더십이다. 기다리던 고도(EU정상회담, 유럽은행 자본확충)를 통해 금융시장을 기대했으나 아직 그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다”고 부정적 의견을 냈다.

그는 “EU정상회담은 원론적인 논의만하고 유럽은행자본확충은 연기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위기해결에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게됐다”며 “재정위기가 심화되면서 글로벌 경제분만 아니라 국내경제도 위축되고 있어 완화적인 통화정책이 기대되나 가계부채문제를 고려할 경우 단기간에 현실화될 가능성은 낮다”고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7월은 경기둔화가 지속되나 정책변화가 없어 금리는 기존의 좁은 박스권 등락을 벗어나지 못할 전망이다”고 덧붙였다.

신한금융투자는 7월 국고채 3년물은 3.25%~3.5%사이에서 등락할 것으로 내다봤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