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차문현 우리자산운용 대표 "유럽위기로 올 증시 어렵다"

공유
0

차문현 우리자산운용 대표 "유럽위기로 올 증시 어렵다"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올해 증시는 유럽위기로 어려울 전망이다"

차문현 우리자산운용 대표이사는 24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그리스 등 유럽 재정위기 사태로 올해 내내 주식시장이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차 대표는 "유럽 각국의 이해관계가 얽혀 있어 그리스 사태 해결을 위한 합의를 하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릴 것"이라며 "결국 위기를 타개하려면 미국도 돈을 풀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신흥국과 선진국 사이에 자금이 순조롭게 돌아가는 구조를 만드는데도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한편, 차 대표는 대외 여건 상 어려울 수 있지만 우리자산운용을 3년 내에 업계 3위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차 대표는 "우리금융그룹 차원에서 우리자산운용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마련하고 실행하는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2015년 업계 3위 진입이라는 목표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향후 성장 동력으로 액티브 주식형 펀드부문의 재도약을 가장 염두에 두고 있다"면서 "주식운용부문의 강화를 위해 리서치 전문조직인 알파운용본부를 신설하고 모델포트폴리오(MP)제도를 도입했다"고 강조했다.

차 대표는 "2010년 취임 당시 우리자산운용은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상당한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우리자산운용의 전체 수탁고는 현재 19조1967억원으로 2010년 5월말과 비교했을 때 22% 증가했다"며 "같은 기간 전체 시장 수탁고 증가율이 8.3%인 점을 고려하면 2.7배 높은 수치"라고 설명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